제9회 실과 바늘 조각천의 향기 전

[시흥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시흥시생명농업기술센터에서 주최하고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18 아름다운 규방공예 전시회 ‘제9회 실과 바늘 조각천의 향기 전’이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시흥생명농업기술센터 연꽃갤러리에서 개최된다.

‘배자 나들이’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규방공예 전시회에는 생명농업기술센터에서 규방공예와 전통배자를 배운 시흥시 한국생활개선회 규방공예분과 회원 50여명이 참여했다. 회원 각자가 한 땀 한 땀 섬세하게 바느질한 배자와 공예작품 300여점을 한자리에 전시하여 관람객에게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인식을 널리 전파할 계획이다.

‘배자 나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우리 전통의복 중 역사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발달해온 배자를 주 소재로 전시한다. 또한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일상 속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배자를 동시에 전시함으로써 전통의 바탕에 실용성을 가미한 전시회를 마련했다.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 김창희 회장은 “옛 여인들이 규방이라는 공간 안에서 감성과 예술혼을 담아 생활 공예용품들을 만들어 갔던 것처럼, 우리의 전통 문화를 규방공예분과를 통해 이어가고 화려하게 꽃피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규방공예분과는 2007년부터 매년 전시회 개최, 각종 행사 규방 체험장 운영, 복지관 재능기부 활동 등을 통해 전통생활문화 전수활동을 확대해가고 있으며, 전통규방문화의 유지보전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