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 김미경 기자 = 공주시 유구읍이 지역 주민들의 복지서비스 안내 및 홍보, 복지사각지대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복지 상담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맞춤형복지 상담의 날’은 지역 경로당을 찾아 다니며 어르신들에게 맞춤형급여, 노인돌봄서비스 제도, 위기시 긴급지원제도 이용방법 등 일상적으로 많이 이용할 수 있는 복지 제도를 자세히 설명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 답변하는 프로그램이다.

읍은 그 첫 번째 행사로 문금2리 경로당을 찾아 ‘찾아가는 맞춤형복지 상담의 날’을 실시했다. 경로당을 찾은 어르신들은 더운 날씨임에도 자리를 끝까지 지키며, 복지제도 설명에 대해 귀를 기울이고 너도나도 할 것 없이 평소에 궁금하거나 건의하고 싶었던 부분에 대해 문의하며 적극적으로 강연을 들었다.

이와 더불어, 읍은 최근 독거노인세대가 증가하는 추세로 인해 고독사가 사회문제로 야기되고 있는 만큼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복지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제보해주길 당부했다.

윤도영 유구읍장은 “맞춤형복지 상담의 날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실현과 더불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