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코리아플러스] 김미경 기자 = 예산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3박 5일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씨엡립 스라크와브초등학교에서 5일 동안 교육봉사, 이미용봉사, 건축봉사 및 집짓기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돌아왔다.

24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아이들과 명량운동회, 급식봉사, 교육봉사, 우물파주기, 집짓기 등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펼치고 왔다.

이번 해외봉사는 예산군의 지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십시일반 돈을 모아, 어렵게 신혼살림을 시작하는 19세와 16세의 신혼부부 가정의 집을 지어주고 생활용품과 쌀 100kg을 후원했으며, 학교에는 학용품세트와 치약 칫솔, 의류지원 등 후원하고 지원했다.

해외봉사에 처음 참여한 전정환씨는 “41년간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인생의 2막을 자원봉사센터의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시작했다”며 “우리의 재능과 나눔으로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번봉사활동을 통해 나눌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었고, 지금 내가 누리고 있는 것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마음이 생겼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싶다고 전했다. ?

정낙규 예산군자원봉사센터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지구촌 이웃을 위한 나눔의 대열에 참여해 주신 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인사하며 “여러분이 나눔의 손길을 통해 캄보디아의 많은 어린이들에게 큰 도움과 희망을 갖고 살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고 전했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캄보디아 시엠립에 예산군의 온정을 전달하고 무사히 돌아온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함을 표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