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17일'아름다운 당신-가가호호 이미용'이란 주제로 이미용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덕계동 유연헤어원장의 재능기부로 양주시 광적면, 양주1동에 거주 중인 저소득 위기가정 어르신 4명에 대한 가가호호 방문을 통한 이미용서비스를 지원했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 건강상의 이유로 외출이 어려운 분들에게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이미용 컷트 서비스를 통한 두발정리를 지원함으로써 어르신들이 두발관리가 용이해지고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양주1동에 거주 중인 이OO님은 10여년 전부터 퇴행성 관절염 및 무릎구축으로 인하여 보행이 전혀 되지 않는다. “외출이 어려워 미용실 방문을 전혀 하지 못함에 따라 평소 스스로 자신의 머리를 정리를 하고는 하여 마음에 들지 않았었는데 오랜만에 전문가의 손길을 받으니 기쁘다”며 한껏 정갈해진 두발을 보며 만족해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이미용서비스 이외에도 여름철 폭염에 대한 안내와 함께 건강관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규칙적인 식사 및 충분한 수분섭취와 휴식 등에 대해 안내하며 건강관리를 도모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위기 가정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매달 양주시 남부권역 읍면동 가가호호 방문 및 기관들을 순회하며, 양주시 지역사회내 저소득 위기가정 어르신들에게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