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코리아플러스] 엄재철 기자 = 경상남도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전하고 건강한 해외여행을 위해 출발 전 여행국가에 대한 감염병 발생정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그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2016년 루마니아에서 시작된 홍역은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등 유럽을 중심으로 지금까지 계속 확산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인도를 방문한 해외여행객이 콜레라균에 감염돼 올해 처음으로 콜레라 해외유입 사례가 발생하기도 했다.

해외에서 발생하는 주요 감염병은 콜레라, 메르스, 페스트, 황열, 조류인플루엔자, 폴리오 등이며, 정부에서는 이를 ‘검역감염병’으로 지정하고 감염병의 유입 및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 조사결과에 따르면 여행 예정지의 감염병 발생 정보를 사전에 찾아본 경험이 있는 국민은 10명 중 3명 수준인 32%로 나타나 해외 감염병에 대한 인식이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경상남도는 해외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올해부터 ‘찾Go 막GO 캠페인’을 실시한다. ‘찾Go 막GO 캠페인’은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를 찾고,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켜 해외감염병을 막고’라는 의미로 해외여행 전 감염병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캠페인이다.

해외여행 전에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또는 감염병 콜센터에 전화하여 여행지의 감염병 발생 정보와 필요한 예방접종, 예방수칙을 꼼꼼히 확인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