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개 강좌 575명 수료증과 자격증 동시 취득, 2018년 하반기 강좌 8월 6일 접수

[구리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구리시 평생학습관은 19일 구리시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수강생과 강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상반기 합동 수료식’을 개최했다.

각 과정별 강사와 수료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서는 지난 3월에 개강하여 7월까지 약 5개월 간 진행된 46개 강좌의 수강생 760명 중에 평생학습관 규정에 따라 수료가 인정된 575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수료생들은 5개월의 긴 여정 끝에 역사 보드게임 지도사 등 각 과정별로 수료증과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했다.

구리시는 이번 2018년 상반기의 운영 성과를 토대로 2018년 하반기에는 일자리 창출과 직접 연계되는 생활 건강 마사지 및 인성교육 지도사, 수납 전문가, 바리스타 창업반 과정을 신규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직장인 및 은퇴 예비자를 위해 토요일과 일요일에 주말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 평생학습관은 2018년 하반기 강좌 수강자를 오는 8월 6일 오전 9시부터 인터넷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리시 관계자는“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을 받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강좌의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고 말하며, “강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서둘러 수강 신청을 해서 원하는 강좌를 수강하여 평생학습에 대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