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참여 32명 공무원 구성, 19일 Kick-Off

[여주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여주시가 19일, 시청상황실에서 새로운 여주시의 미래비전 설계를 위한 여주비전 2030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추진지원단”을 구성해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시작에 들어갔다.

기획예산담당관을 단장으로 한 추진지원단은 지난 13일 위촉된 박동완 정책특별보좌관을 총괄자문으로 인구정책, 행정소통, 문화관광, 교육체육, 보건복지, 개발·건설·환경, 농촌개발·정비, 산업·경제 8개 분야에 경력과 자질을 갖춘 32명의 공무원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분야별로 구성된 추진지원단은 금일 발대식를 시작으로 분야별 사업 인터뷰, 1차 워크숍, 부서별 업무협의, 2차 워크숍, 자문단&추진지원단 간담회 등의 일정으로 여주비전 2030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이 완료될 때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추진지원단은 각 분야에서 역량과 열정을 가진 6∼7급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되었으며 상향식 의견수렴 방식을 통해 토의와 토론을 거쳐 지역발전의 초석을 함께 다질 계획이며,

시민설문조사, 심층면접, 시민공청회, 시민위원회 협의 등을 거치는 등 시민이 참여하여 여주의 미래 발전 계획이 수립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추진지원단장인 기획예산담당관은 “새롭게 시작되는 민선7기 환경여건에 맞는 차별화된 미래비전을 수립하는 용역으로 성공적 과업을 위해 여기계신 추진지원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고 적극적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