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연극인 일자리 제공과 밀양연극촌 활성화 계긴 마련

[밀양시=코리아플러스] 김영문 기자 = 밀양문화재단은 청년 연극인 일자리 제공과 밀양연극촌 활성화를 위한 ‘청년 K-Star 밀양연극아카데미 연극단원’을 모집한다.

‘청년 K-Star 밀양연극아카데미’는 밀양시가 행정안정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년 연극인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밀양연극촌과 지역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청년 K-Star 밀양연극아카데미’ 모집인원은 예술감독 및 조감독 각 1명과 연극단원 39명이다.

오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5일간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원서를 접수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8월 13일부터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연극단원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연극부분 종사를 희망하는 청년으로 관련분야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 또는 관련분야 2년 이상 재직 또는 작품 활동에 참여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모집대상에 지역 제한은 없으나 지역출신자 우선 채용을 원칙으로 하며, 선발된 연극단원들은 기획, 연출, 기술, 교육 4개 팀으로 나눠 2018 밀양푸른연극제 참여 및 행사지원, 지역학교와 연계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진행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밀양문화재단 관계자는 “청년 K-Star 밀양연극아카데미는 청년실업을 해소할 수 있는 일자리 사업으로 밀양연극촌 활성화와 지역문화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