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응원한다!’

[충북=코리아플러스] 이무복 기자 =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D-50 기념식 및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20일 오후 충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기념식에는 충청북도지사, 소방청장, 충주시장 등 주요내빈과 자원봉사자 650여명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하여 대회의 성공을 기원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식전행사인 택견, 비보이의 합동공연을 시작으로 미리보는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3D 영상물 상영, 자원봉사자 발대식, 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노란우산 퍼포먼스, 성공개최 세리머니 순으로 진행되며, 축하무대로는 소방관경기대회의 홍보대사인 가수 홍진영의 축하공연과 소방학교 새내기 훈련생들이 훈련을 통해 슈퍼히어로 소방관이 되는 과정을 그린 코믹 뮤지컬 파이어맨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소방관경기대회의 성공개최를 응원하는 이재정 국회의원과 인요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대학교수의 명예홍보대사 위촉식도 진행되어 다방면에서 본 대회를 향한 뜨거운 염원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시종 조직위원장은 “대회가 50일 앞으로 다가왔다. 전 세계 소방관들의 뜨거운 함성과 짜릿한 전율이 벌써부터 느껴진다” 며, “도민 모두 대회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오는 9월 9일 개막식 및 머스터게임을 시작으로 9월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열리는 제13회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는 전세계 50개국 6,000여명이 참가하여 올 가을 충주시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