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방안도 함께 논의

[구리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구리시에서는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신규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및 교육 희망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사용 및 사회복지 개별 사업에 대한 지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구리시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들이 계획하여 진행된 것으로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구리 시민들이 좀 더 다양한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4회에 걸쳐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먼저 11일에 구리시청 전산교육장에서 구리시 행복e음 핵심 요원이 행복e음을 통한 초기 상담 및 복지 급여 관리 방법을 교육했다.

이어 지난 12일에는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기초연금 및 한부모가족, 보육 지원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으며, 지난 17일에는 동구동 주민센터에서 기초생활보장, 장애인, 아동 수당 및 민원 응대 방법이, 끝으로 지난 19일에는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사업에 대한 추진 방향 및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시민이 주인인 도시 구리시를 위해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시책을 적극 개발하여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