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소식지‘아산뉴스’··디지털 홍보매체에 접목!‘홍보 다각화’

[코리아플러스] 명한영 기자 = 아산시는 그동안 일부에서 지적되던 미흡한 시정·시책홍보의 꼬리표를 떼고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7기에 달라진 홍보로 시민속으로 파고들기 위해 홍보 다각화로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는다고 밝혔다.

시는 주요시정과 각종행사 등 정보를 신문과 방송, SNS운영, 시정소식지,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하며 시민들에게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러나 민선7기로 들어선 지금의 아산시는 질적 양적으로 성장하며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고 이에 따라 그에 걸 맞는 시정에 대한 정보수요가 높아져 왔다.

이에, 시민중심 현장중심의 행정을 강조하며 출범한 민선7기 아산시는 높아진 시민 눈높이에 맞춰 홍보를 다각화하고 변화를 준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한 차원 달라지는 아산시의 홍보는 바로 다양한 홍보매체 중에서 시정소식 인지경로 중 가장 높은 응답을 차지한 ‘시정신문’을 그동안 매월 11만부를 제작·인쇄해 집집마다 전달하는 것에서 업그레이드해 시정신문의 주요 내용을 관내 전광판과 미디어보드, DID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송출해 자연스럽게 시민들에게 노출시켜 스며들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산시에서 현재 활용하는 다양한 홍보매체 중 손쉽고 빠르게 접하는 지금의 트렌드에 맞게 가장 인지경로가 높은 시정신문을 SNS와 연동시킨다.

현재, 아산시는 복잡하고 다양한 시정소식들을 홈페이지, 시정신문, 전광판, 역내 모니터광고, SNS, 현수막, 언론홍보를 통해 진행하고 있지만 젊은층을 겨냥한 페이스북등에 시정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시정신문을 담고, 수만명의 아산시민에 전달되는 문자뉴스 서비스인 아산톡톡으로 그 외 연령층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행정은 홍보로 시작해 홍보로 끝난다.”며, “아무리 좋은 시정과 시책을 추진해도 정작 시민들에게 온전히 전달되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의 주 홍보방식에서 더 나아가 시민들에게 신속,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다각적으로 모색해 아산시 홍보를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산시는 활용 가능한 주요 홍보매체로 전광판을 이용해 하루 평균 70회 정도 표출하고 있고 시외버스터미널, 온양온천역,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관내 주요시설에 미디어보드 27대를 운영하고 있다.

또, 아산시청사 1층 로비에 설치된 DID를 이용해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다양한 시정, 시책, 행사정보 등을 노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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