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평생교육기관 활동 강사 175명 참석

[의왕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의왕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시청 대회의실에서‘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의왕문화원, 철도박물관 등을 비롯한 관내 평생교육기관에서 활동하는 강사 175명이 참석했으며, 전하영 강사가 나서‘평생교육강사의 역할과 매력있는 강의 전달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전 강사는 강의를 통해‘매력있는 강의란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학습자의 특성에 맞는 강의’라고 말하며,‘학습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학습자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강사는 지식 전달이 아닌 강사가 가지고 있는 경험과 재능을 공유하며 서로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이 진정한 매력있는 강의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강사는“이번 교육을 통해 강사라는 직업의 의미와 앞으로 어떻게 강의를 해야할지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태성 교육지원과장은“의왕시 평생학습이 지금처럼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교육 현장에서 열정과 헌신으로 가르치고 계신 평생학습강사 여러분 덕분”이라며“앞으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향후 평생교육강사 요구조사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심화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