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의왕시 종합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다음달 19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원데이 체험학교, 청여울 프로그램, 우리동네 볼런티어, 손바느질 리본핀 만들기 등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원데이 체험학교에서는 환경교육을 듣고 폐현수막으로 마대자루를 만들어 관내 아파트단지에 후원하며, 청여울 프로그램은 생명사랑 교육후 면생리대를 만들어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후원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각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는 우리동네 볼런티어는 에코백을 냅킨아트로 마들어 저개발국가 아이들에게 후원할 계획이며, 손바느질 리본핀 만들기는 하이코치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해 리본핀을 만들어 관내 요양원 및 양로원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자원봉사를 필요로 하는 각 수요처를 찾아 지역 야간방범 활동, 마을문고 및 어린이집 일손 돕기, 노인인식 개선활동,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 학습지도, 노인시설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안일님 소장은“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인식하고 지속적으로 봉사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프로그램이 내실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에게는 1일 2∼4시간의 자원봉사 활동시간이 인정되며,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