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삼엑스포 유치기원 다문화가족 장기자랑 대회 성료

[코리아플러스] 오정우 기자 = 풍기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일 저녁 남원천 상설공연장에서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인삼 엑스포 유치 기원 ‘힐링 다문화가족 장기자랑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풍기읍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하나인 모듬북 공연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베트남, 필리핀 등 다문화가족 12팀이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 및 춤 실력을 선보였으며, 초청가수의 공연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이어갔다.

2022년 세계인삼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이 직접 참여해 타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화합해 하나 된 풍기의 모습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서죽희 위원장은 “다문화가족 장기자랑대회를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서로 유용한 정보를 교환하고 친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히고, 조강기 풍기읍장은 “다문화가족과 읍민이 서로 소통하며 하나 된 풍기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풍기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재능기부콘서트 개최 등 주민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매결연지역과의 꾸준한 교류를 통해 주민자치 역량강화와 지역 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