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구=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프랑스 국가개혁 장관을 역임한 장 뱅상 플라세가 2018청주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의 명예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청주직지코리아조직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을 바탕으로 23일 오후 5시 청주시청 접견실에서 장 뱅상 플라세 전 프랑스 국가개혁 장관의 명예위원장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은 장 뱅상 플라세 전 프랑스 국가개혁 장관을 접견하고, 2018청주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의 성공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플라세 전 장관은 1968년 서울에서 태어나 프랑스로 입양돼 프랑스 정부의 국가개혁 장관에 오른 인물로 현재는 다양한 한·불 문화교류 사업에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4월 청주시를 방문한 플라세 전 장관은 이범석 부시장과 면담을 통해 명예위원장 제안을 받고 이를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오는 10월까지 국제행사로 개최되는 2018청주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대외 협력 업무를 함께 하기로 했다.

플라세 전 장관은 2018청주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에 국제인사 초청을 돕는 한편, ‘직지심체요절'의 청주 전시 및 직지가 소장된 프랑스국립도서관의 교류협력사업을 지원한다.

한편, 2018 청주 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일부터 21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일원에서 ‘직지 숲으로의 산책’을 주제로 열린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