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대 이상로 대전지방경찰청장 취임식 갖고 취임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장영래 기자 = 이상로 대전지방경찰청장은 30일 대전지방경찰청 대회의실에서 지휘부와 현장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대 대전지방경찰청 취임식을 갖고 취임했다.

이상로 청장은 현장직원들과 함께하는 차(茶)담회로 기존의 형식적인 취임식과는 다르게 자연스러운 소통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신임 이상로 청장은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9년 경위(간부후보 37기)로 임용돼, 충남 서산경찰서장경찰청 정보1과장 등을 거쳐 2014년 경무관으로 승진한 후,충남청 1부장 등을 역임했다.

2017년 치안감으로 승진한 후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으로 근무하다가, 이번 인사발령에 따라 대전지방경찰청장으로 부임했다.

이상로 청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공정하고, 당당하며, 주민에게 봉사하는 ‘경찰다운 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특히 “경찰은 제복을 입은 시민으로서, 시민의 평온이 위협받고 있는 사회의 더 낮은 곳으로 나아가야 하며, 사소한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임으로써 시민들의 공감을 확보해야 한다”며 시민 중심 경찰활동을 당부했다.

아울러 “당당한 현장 법집행을 위해 인력과 장비, 예산을 치안 현장에 최우선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