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지원 업무 협약 체결

[남양주=코리아프러스] 이윤숙 기자 = 주한 美 해병대가 경기도 무한돌봄 사업에 동참한다.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4일 오후 3시 남양주시 진광지역아동센터에서 유연채 정무부지사, 마이클 R. 레그너 주한 미해병대 사령관, 고영미 코리아 팜 대표이사, 박익수 남양주 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미복지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도와 주한 미해병대가 취약계층을 위한 긴밀한 복지 지원 협조를 통해 양국간 우호를 증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주한 미 해병대는 도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및 재능 봉사 등 물적․인적 봉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코리아 팜은 도와 주한 미 해병대 사령부 간 상호협력 증진과 각종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돕게 된다.

도 관계자는 “주한 미 해병대의 경기도 무한돌봄사업 동참으로 도 무한돌봄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한미 우호증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 행사 후 주한 미 해병대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50여명과 함께 남양주시 청소년 밴드와 오카리나 공연 등 레크리에이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주한 미해병대는 좋은이웃 프로그램(GNP, Good Neighbor Program)을 운영해 조직적인 봉사 활동과 행사를 통해 지역 유대 강화와 친선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