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코리아플러스] 홍재표 기자 = 서산문화복지센터 내 어린이도서관은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를 위한 독서·문화 놀이터로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중 240개 견학·체험·독서프로그램 운영, 88,000여권 도서대출 실적, 9,800여명 회원 가입 등 시민들의 이용이 꾸준히 늘어, 연간 약 50,000여명이 도서관을 방문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개관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해 부모와 자녀 등 가족단위의 여가·문화 공간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지난 4월에 1주일간 실시한 ‘제54회 도서관주간행사’에서 각종 전시,체험행사, 특강 등 20개 프로그램과 다양한 이벤트를 시민들과 함께 했다.

또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2달여간 어린이들이 인문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한‘길위의 인문학’사업을 추진, 특강, 현장체험, 희곡쓰기 등 배움터 되기도 했다.

그리고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2일 동안 30명의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어린이도서관에서 하룻밤을 지내며 북아트, 체육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연중 실시하는 ‘체험형 동화구연’은 충남 소재 공공어린이도서관 중 최초로 실시하는 사업으로, 평일은 견학어린이와 주말은 개인이용자를 대상으로‘아기돼지 삼형제‘ 등 13개의 콘텐츠를 사서와 함께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특수학급을 찾아가는 ’도움 터 도서관학교‘ 역시, 서산 관내 도서관 중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김영제 센터장은 ‘어린이도서관이 단순히 도서를 구비하고 대출하는 것을 넘어,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꿈을 키우고 여가를 즐기는 문화공간이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발굴, 꿈과 희망을 전하는 서산어린이도서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