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돌문화공원 2018년 전시자료 수집
제주돌문화공원 2018년 전시자료 수집
  • 장형태 기자(adjang8@naver.com`)
  • 승인 2018.08.2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문대할망 전시관에 전시할 다양한 자료 오는 9월 7일까지 접수
▲[제주=코리아플러스] 장형태 기자 = 제주돌문화공원에서는 설문대할망 전시관의 전시 주제인 신화·역사·민속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오는 9월 7일까지 공개수집 한다.(사진제공=제주)
[제주=코리아플러스] 장형태 기자 = 제주돌문화공원에서는 설문대할망 전시관의 전시 주제인 신화·역사·민속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오는 9월 7일까지 공개수집 한다.

이번에 수집하는 자료는 전시, 연구, 교육 등에 활용하기 위해 제주 신화, 역사를 알 수 있는 고서, 고문서 등과 제주 전통문화를 살필 수 있는 민속자료, 설문대할망 전시관 전시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예술문화작품이다.

전시자료의 매매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문화재매매업자, 법인 또는 단체는 제주특별자치도 또는 제주돌문화공원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자료매도신청서 및 매도신청자료 명세서 등을 작성하여 우편 또는 방문제출 하면 된다.

제출접수된 자료는 자체평가 및 전문가 가치평가를 통해 12월 중으로 구입이 결정된다.

이번에 수집되는 자료는 설문대할망 전시관 건립사업이 끝나는 2020년 이후 전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돌문화공원관리소로 하면 된다.

제주돌문화공원 관계자는 사라져가는 향토유산을 보존·전승하기 위해 제주의 자연석, 민속품 등을 연중 기증받고 있다고 전하며 도민의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