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코리아프러스] 이윤숙 기자 = 자유선진당은 23일 논평을 통해 "용인시 경전철 사업, 재보궐선거에 참작해야 한다."고 밝혔다.

논평은 "자치단체장의 무책임한 엉터리 공약과 사업추진으로 용인시가 거덜 났다"며 "지난 4일 용인시는 국제중재법원으로부터 경전철시행사에 5159억원을 지급하라는 판정을 받았다. 내년에는 2600억원 규모의 2차지급판정이 나오며, 현재 용인시가 시행사에 지급해야 할 연체이자만 무려 140억원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이는 자치단체장 후보의 허황된 공약을 따지지 않고 선출한 결과 때문이라는 주장이다.

문제는 용인시에 국한되지 않는다. 인천, 의정부, 태백시 등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모두 다 자치단체장을 잘못 선출했기 때문이라는 지적이다.

자유선진당 임영호 대변인은 "오는 26일 재보궐선거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며, 이번만큼은 급조된 엉터리 허황된 공약에 넘어가 후보를 잘못 선택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뿐만 아니라 용인경전철 사업은 온갖 부정과 비리의혹에 휩싸여 있고 경전철 차량 도입과정에서 차량가격이 부풀려지고 시행사가 공사비를 부풀린 정황도 여러 곳에서 발견되었단다. 리베이트 의혹도 불거져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논평은 그러면서 "검찰 수사와는 별개로 용인시민은 엄청난 재앙에 직면했다"며 "엉터리 수요예측 때문에 시행사에 30년간 매년 550억원씩 1조6500억원을 물어줘야 한다. 잘못된 지자체 사업을 국가에 떠넘길 수도 없는 형편으로 자치단체장의 무분별한 자기과시형 사업추진을 제대로 견제하기 위해서는 지방의회가 역할을 충실히 해야 한다. 이번 재보궐선거가 중요한 이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