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세부추진계획 최종 점검으로 손님맞이 준비 만전

【계룡=코리아플러스방송】한동욱·장영래 기자 = 국방수도 충남 계룡시는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24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준비상황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대회 개최를 10여일 남겨두고 추진상황을 최종적으로 점검한 이번 보고회는 최홍묵 시장 주재 하에 안일선 부시장을 비롯한 실·과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개·폐회식 및 성화봉송 연출계획 보고, 성공적인 대회 추진을 위해 각 부서별 세부 추진상황이 보고됐다.

특히, 행사장 구성, 경기장 및 관람석 배치, 안전요원 배치, 주차장 운영, 교통 통제, 개회식 및 부대행사 등 시·군 방문 선수단과 관람객의 불편이 없도록 분야별 세부 추진계획을 최종 점검하고 부서별 업무 공유로 성공적인 대회 준비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시는 최종 보고회에서 제기된 문제점과 미비점에 대해서는 남은 기간 내 가능한 행정력 등을 집중해 착실히 준비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보고된 개막식 행사는 블랙이글스의 화려한 에어쇼를 비롯해 육·해·공군 3군 군악·의장공연, 성화 점화시 15개 시·군 단체장 동시 점화, 시군 선수단 입장 시 힙합가수가 시군 홍보멘트를 랩(rap)으로 전달하는 등 다양한 연출행사가 펼쳐질 것으로 보고되어 성공적인 대회 개최 기대감이 한층 고조되었다.

최홍묵 시장은 “계룡시를 찾는 1만3000여명의 선수들과 관람객이 즐길 수 있고 기억에 남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준비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내달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열리는 제24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는 도내 15개 시와 군 43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하며 육상, 골몰, 축구 등 21종목이 치러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