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돌문화공원, 9월 강의는 참여자 요구 주제로 구성

[제주=코리아플러스] 장형태 기자 = 제주돌문화공원관리소에서는 오는 9월 15일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돌문화공원 오백장군갤러리 공연장에서 2018 박물관 대학 ‘제주화산섬이 어떵 멩글아 져신고예?’ 지질 강의 프로그램 2회분을 연속 운영한다.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토요일에 운영 계획이었던 이번 박물관 대학은 초청 강사의 일정 조율 및 추석 명절 기간을 고려하여 9월 일정을 하루로 조정했다.

이번 9월 박물관 대학은 한라산, 오름 등 제주도 화산체 및 백두산 등의 화산 활동과 관련하여 활발한 연구 활동과 논문을 발표하고, 현재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에 재직 중이며 돌문화공원에 설치된 제주화산연구소의 윤성효 교수를 초청하여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6월 박물관 대학에서 실시한 ‘참여자 지질 강의 요구 내용’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실내 강의를 진행하며, 윤성효 교수는 참여자들이 요구한 모든 주제를 이번 강의 시간 내에 소화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제주 화산섬 및 지질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의 박물관 대학 “전체 과정”에 대한 신청은 프로그램 신청 초기에 조기 마감되었으나, “개별 교육 과정”에 참여하고 싶은 참가자는 각 과정별로 추가 100명까지 인터넷 신청으로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도청 및 돌문화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박물관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참가자는 윤성효 교수님이 직접 구성한 지질 강의 못지않게 참여자들의 요구 주제에 대한 강의에 높은 기대감을 표하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참여자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