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정책자문단 8월 정례회의 개최

【거제=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거제시 정책자문단(단장 김용수)은 지난 달 29일 거제시청 중회의실에서 변광용 거제시장 및 관계공무원, 정책자문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정책자문단 회의는 각 분과별로 전문분야 보고서를 작성한 후 주제발표를 진행하며 토의 및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4차 산업혁명 준비를 통한 거제시 발전 방향 제안’을 주제로 통신 및 보안 전문가인 조윤호, 양희식 박사가 발표했다.

그러면서 4차 산업혁명을 위기가 아닌 기회로 삼아 거제시가 나아갈 방향과 거제형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김용수 정책자문단장은“자문단 내 소통 강화 및 분과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정책자문단의 내실을 다지고 이를 바탕으로 주요사업에 대한 심도 깊은 자문과 정책제안을 통해 시 발전에 힘들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알지 못하면 나아가지 못하고 지식이 없으면 더 이상 상상이 커질 수 없고 사고의 폭이 확장 될 수 없는 것인데 이번 주제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첫 번째 회의임에도 불구하고 수준 높은 발표와 거제시에 접목할 수 있는 대안제시에 매우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스마트 시티와 관련해 시는 우선적으로 공공 와이파이망 구축을 시작으로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며, 시에 적합한 방안을 찾아 단기적으로 일자리문제 해결과 장기적으로 미래를 대비한 전략사업으로서 기초를 다져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