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한라산을 오르며 평화를 노래하다."
"청년, 한라산을 오르며 평화를 노래하다."
  • 장형태 기자(adjang8@naver.com`)
  • 승인 2018.09.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평화의 섬 범도민실천협의회 '평화의 섬 홍보' 청년평화프로젝트 전개
▲[제주=코리아플러스] 장형태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제주와 전국의 청년들이 함께 모여 4.3 70주년을 기념하는 평화순례와 한반도 세계평화를 위한 실천과 방법을 논의하는‘2018 청년평화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제주)
[제주=코리아플러스] 장형태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제주와 전국의 청년들이 함께 모여 4.3 70주년을 기념하는 평화순례와 한반도 세계평화를 위한 실천과 방법을 논의하는‘2018 청년평화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는 세계평화의섬 범도민실천협의회에서 추진하며, 참가는 대표적인 클라우드펀딩 사회적기업인 오마이컴퍼니의 플랫폼을 통해서 진행된다.

또한, 제주도 외의 청년은 항공료와 참가비가 자부담이며, 도내의 청년은 전액무료이다.

평화문화분과의 청년평화프로젝트는 도내와 전국의 청년들이 도민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제주공항에 모여 기념팔찌와 리플릿을 나누어 주며 제주가‘세계평화의 섬’임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시작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기념팔찌에는 “대한민국 청년들이 세계평화를 위해 해야 할 일과 걸어가야 할 길을 찾아야 한다”. 라는 의미의 문구가 새겨져 있어서, 평화의 섬 제주를 알리는데 톡톡 튀는 홍보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노변정담, 평화공존 해커톤, 한라산 등반 4.3역사 탐방과 함께 청년제주평화선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계획되고 있다.

또한, 조상범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평화와 번영의 대 전환기를 맞고 있는 시대에 국가가 지정한 세계평화의 섬 제주에서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모여 마음껏 평화를 외치며 뜻깊은 이야기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