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코리아플러스】강경화 기자 =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4일부터 7일까지 총 2차에 걸쳐 2018년 충남 도,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2018년은 우리가 선택한 우아한 캠프라는 주제로 참가자가 교육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만족도와 참여도를 높이고자 했다.

교육은 충남 지역 16개 도,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 1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종사자들의 역량강화 지원과 소진예방 및 원활한 업무 파트너십 형성을 위해 마련된다.

위기청소년 긴급개입 대처방법, 독서치료, 플라워 테라피 등의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지며 상담 장면에 즉시 활용 가능한 실습위주의 연수로 진행된다. 이는 고위험 청소년을 상담하는 종사자들을 위한 맞춤 교육 프로그램으로 종사자들의 소진된 마음을 재충전하고 전문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충남 전역에서 위기 청소년을 만나는 청소년상담자간 교류의 시간 및 관계강화 프로그램으로 원활한 업무 파트너십 형성이 기대되며, 보다 촘촘한 연계망 구축으로 도내 청소년에 대한 통합적 서비스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

그 밖에도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사 이외에도 자녀교육 및 상담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충남도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지원을 위해 상담 및 보호, 긴급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