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까지, 함께 만들어 가는 여성친화도시 제주 구현

[제주=코리아플러스] 장형태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서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는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도민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이고, 제주특별자치도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내용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특화사업 아이디어나 여성 친화적 도시시설물 및 환경조성 관련 아이디어,제주지역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정책 아이디어 및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 내용으로, 응모방법은 도 홈페이지에 게시된 소정 양식에 의해 작성된 자료를 도 성평등정책관실로 우편, FAX, 이메일중 편한 방법을 통해 공모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사항은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자에 대하여는 인센티브을 제공하고, 제주특별자치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그 동안,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2011년 광역자치단체 최초 '여성친화도시' 지정에 이어, 지난 2016년 12월 재지정을 받아 제주 맞춤형 여성친화도시 우수사업 발굴 등 도민이 행복한 양성평등 제주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해 나가고 있으며.,이번 공모를 통해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