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철원군은 10일 오후 3시 30분 도청 대회의실에서 강원도,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함께 철원 평화산업단지 공동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는다.

철원군을 비롯한 4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철원 평화산업단지의 조기 개발과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정책결정과 제반 지원 사항, 입주기업의 근로자 수급·확보에 관한 사항, 중견기업·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기업체 유치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철원 평화산업단지는 국토의 균형발전과 개성공단 운영방식의 한계점을 보완·발전시켜 통일시대에 대비한 남북경협 산업단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철원 평화산업단지는 한반도 X축의 정중앙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 이외에도 수도권과 대륙을 연결하는 동북아 교통의 주요 요충지로, 국도 3호선 및 경원선 복원을 통한 남북 교류협력의 교두보 확보와 함께 6.25 전쟁 최대격전지로써 남북평화와 공동번영의 상징지역으로 승화 발전시키는데 최적지로 평가된다.

철원군은 향후 강원도를 포함한 4개 기관과 함께 이번 협약의 목적 달성과 상호 협력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범민관 추진위원회를 구성·발족하고, 산업단지 조성에 대한 범국민 공감대를 형성하여 현재 추진 중에 있는 통일경제특구법 조기 제정에 힘을 모으는 등 공동 추진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