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4세 고용률 71.4%로 도내 시부 2위 차지 ... 다양한 일자리시책 추진 성과

【논산=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충남 논산시의 2018년 상반기 각종 고용지표가 전국적인 고용악화 속에도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지난달 29일 발표한 ‘2018년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결과에 따르면 논산시의 ‘15∼64세 고용률’은 71.4%로 충청남도 내 시 단위 2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5년 이후 올해까지 4년 연속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고용률과 더불어 경제활동인구는 6만9천명으로 전년대비 3.7%, 취업자 수는 6만8천명으로 전년대비 3.5% 각각 증가했다.

전국적으로 고용쇼크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이 같이 양호한 논산시의 고용지표 결과는 분야별 공공일자리사업, 지역 맞춤형 직업역량 강화훈련 및 맞춤형 고용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일자리 시책을 추진한 결과가 시너지효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

시는 시민의 취업난 및 기업의 채용난 해소를 위해 논산시일자리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여러 고용서비스기관의 유기적 운영을 통해 다양하고 효과적인 고용서비스제공에 노력하는 한편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추진과 청년층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일자리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정책 추진을 통해 고용안정과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도모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논산시 관계자는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도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 인재 채용을 위해 관내 기업과 소상공인 등이 함께 노력한 덕분에 얻은 성과”라며,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논산 실현을 위해 일자리창출을 통한 고용률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