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사유적공원에서 오이도 바다까지, 가족과 함께 우리동네 걷기

[시흥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정왕3동에서는 지난 8일 오이도 선사유적공원부터 오이도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바닷길을 걷는 ‘주민과 함께 동네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8년도 정왕3동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사전 및 현장 접수를 통해 약 100여명이 참가했다. 사전공연으로 EY댄스팀이 역동적인 춤을 선보였으며, 참가자들의 경쾌한 몸풀기 체조를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걷기 코스는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내 잔디광장을 출발하여 황새바위길, 생명의 나무 전망대, 빨간등대 전망대, 노을의 노래 전망대, 함상전망대를 지나 다시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내 조가비광장으로 돌아오는 것으로 구성됐다.

건강걷기 뿐만 아니라 각 코스마다 가위바위보, 풍선 터트리기, 버스킹공연, 등대배경 사진찍기, 풍선아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줬고 스탬프 투어도 병행하여 완주의 기쁨과 함께 추억도 선물했다.

가족과 함께 참석한 주민은 “우리 동네에 역사적인 문화재인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이 있다는 사실을 행사를 통해 알게 되었고, 오이도의 명소를 걸으면서 다시 한 번 우리 동네가 아름답고 자랑스럽게 느껴졌다”며 지역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김낙필 동장은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번 걷기 코스가 시흥시에서 볼거리, 즐길거리, 배울거리, 걷기를 모두 만족하는 가장 아름다운 길로 인식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