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탈주민들에게 밝은 세상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2018년 오는 13일에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와 ㈜시호비전은 업무 협약을 연장하기 위한 협약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시력검사와 안경을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시호비전의 김태옥 회장은 지난 2014년 1월에 하나원 방문을 계기로 탈북민들과 처음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후 ㈜시호비전은 탈북민들에게 밝은 세상을 선물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고 하나원과 2014년 3월에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시호비전은 지난 4년간 약 4천 명을 대상으로 시력검사를 실시하고 2천여 명의 하나원 교육생들에게 안경을 지원했다.

2014년에 체결한 업무 협약의 유효 기간이 종료되자 ㈜시호비전에서는 탈북민 교육생을 위한 지원 사업을 유지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따라 하나원과 ㈜시호비전의 업무 협약을 연장하게 됐다.

이번 업무 협약 연장을 통해 시호비전은 앞으로 3년간 하나원 교육생에게 시력검사 및 시력 교정용 안경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하나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 연장을 통해 하나원 교육생들이 더 밝은 눈으로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여 사회에 나가서도 더 잘 정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우리 교육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시호비전의 관계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