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 권기원 기자 = 〈투자기업지원과-효자시장〉 포항시 일자리경제국 투자기업지원과 직원들은 12일 효자시장을 찾아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미리 준비한 지역상품권으로 과일, 건어물, 채소 등 제수용품과 지역특산품을 구입해 지역 상인들에게 작은 힘과 응원을 보냈다.

정연대 일자리경제국장은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설 현대화 사업 및 환경개선으로 편리한 고객 유입 환경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특성화시장 육성 등 전통시장의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포항시 자치행정과 직원들과 적십자봉사회 회원 100여명은 12일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석 명절을 계기로 큰동해시장을 방문하여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직원들과 회원들은 포항사랑상품권 및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농수축산물을 구매하며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섰다.

자치행정과 김복조 과장은 “포항시에서는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며 “공무원, 기관·단체 등이 앞장서서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서 서민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