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사회 활력 주도하는 지역 여성리더 육성

【함안=코리아플러스】차동철 기자 = 경남 함안군은 12일 오전 11시 함안체육관에서 조근제 군수를 비롯한 박용순 군의장, 도·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읍·면 생활개선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여성 리더양성 연수’를 개최했다.

함안군이 주최하고 생활개선함안군연합회(회장 강정녀)가 주관한 이번 연수는 ‘함께 이룬 생활개선회! 함께 여는 미래농업!’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농촌사회 활력을 주도하는 지역 여성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회원들의 국학기공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결의식, 함안농산물 퍼포먼스, 특강, 어울림 한마당 순으로 이어졌다.

올해 생활개선회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작업 넘어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결의식을 진행하여 농작업 안전을 위한 회원들의 솔선수범을 다짐했다.

함안농산물 퍼포먼스에는 생활개선회원과 내빈들이 함께 참여하며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회원들의 다짐을 유쾌하게 표현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홍순돌 강사가 “농업인의 안전관리와 건강한 삶” 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실시했으며, 이후 소통·화합의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져 회원 간 친목을 다지고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조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새롭게 시작하는 함안군의 힘찬 발걸음에 여성리더 여러분들이 변화의 주역으로 참여해, 꿈과 희망이 있는 함안 농업의 미래를 열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