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교감 지구장학협의회

[연천군=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연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감, 교수학습지원과장, 장학사가 참석한 가운데 교감지구장학협의회 및 학교 민주주의 지수 적용을 위한 공감토론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 앞서 홍성순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즐거움과 꿈이 성장하는 교육, 교육자치, 구성원의 역량강화, 혁신교육 심화라는 연천 교육의 비전을 제시했고, 금번 협의회가 학교현장의 소리를 경청하고 교육적 문제를 해결 지원하는 토론의 장으로 운영해 달라 당부하며 인사말을 마쳤다.

이번 교감지구장학협의회는 전입 교감 소개, 업무 안내 및 업무 협의 전달, 학교민주주의 지수에 관하여 도교육청 장학사 강의 및 민주적 교직원회의문화 개선 사례발표, 종합토론 및 질의 응답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어진 종합 토론에서는 학교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방향과 현 연천 교육이 안고 있는 학생 수 급감현상, 학교통폐합문제 등 심도 있는 토의 주제를 가지고 활발한 토의·토론이 이루어졌다.

오늘 협의된 내용은 학교현장에서 교직원 전달연수로 이어지며 학교 교육에 반영된다. 특히 연천지역은 경기도교육청 도내 25개 교육청중 학교민주주의 지수가 가장 높은 지역으로 학교 민주주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지역으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