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충북 괴산군 이장협의회 화합 한마당 행사가 14일 괴산군청소년수련원에서 열렸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행정의 최 일선에서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이장들의 사기 진작과 지역화합 분위기 조성을 통한 성숙한 지방자치문화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특강, 유공자 표창, 명랑운동회 및 노래자랑 등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 행사로 펼쳐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공동체 회복을 위한 리더의 역할과 지역갈등 해결, 소통·화합방안 및 즐겁게 사는 인생에 관한 특강이 진행돼 행사에 참여한 이장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차영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하는 지역의 봉사자로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행정에 반영하고, 행정사항을 주민에게 전파하는 등 주민의 복지와 군정 발전에 밑거름 역할을 해주신 이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군정목표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실현을 위해 이장님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화준 괴산군이장협의회장은 “화합 한마당 행사를 통해 이장의 중요성과 책임감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행정의 최 일선에서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의 목소리를 행정기관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