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음성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가족 자조모임 시작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마음의 중심’을 치매환자 가족들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마음의 중심은 자조모임 시작을 위한 감정정화 프로그램으로 가족들의 자기 탐색, 자기 개방, 개방적 표현과 반응을 이끌어 내어 치매라는 질병이 주는 고통과 부담으로 인해 정신적, 신체적으로 지친 가족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서 쌓인 스트레스와 고민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주 1회 총 6회로 운영될 예정이며, 치매환자 가족의 감정이해와 적절한 감정표현을 통해 정서적 부담감 해소는 물론 정신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치매환자가족 자조모임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 운영함으로써 참여자 상호간의 사회적 지지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치매환자가족 자조모임 사전 수행 과정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가족지지 프로그램 운영으로 환자를 돌보면서 느끼는 가족들의 고립감과 정서적 부담을 덜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추후 자조모임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치매환자 가족지지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과 지역보건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