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 조성홍 기자 = 상주시는 추석을 맞이하여 상주곶감 홍보 및 판매 극대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경기침체 및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농·특산품 판매가 어려운 가운데 상주곶감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여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각종 홍보활동을 추진했다.

추석맞이 상주곶감 홍보를 위해 LED전광판 광고, 각종 전단지 및 현수막, 현금자동 입출금기 홍보, 대도시 직거래 장터, 읍·면·동 자매결도시와 연계한 홍보 등이 진행 중이다.

상주곶감은 매년10,000톤에서 12,000톤 정도로 생산되며, 우리나라 국민 1인당 6개를 먹어야 하는 생산량이다.

이는 전국곶감 생산량의 60%에 해당되며 3,000억원의 소득창출로 상주 경제의 20%이상을 차지한다.

연60만명의 인력고용 창출효과와 소득액 대부분이 상주에 사용되어 상주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최고의 효자 품목이다. 이는 상주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말 그대로 상주시의“생명산업”이다.

한편 황천모 상주시장은 “추석맞이 상주곶감 홍보 및 판매·유통 전략이 곶감생산 임가에 실질적인 도움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 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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