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강사 30여명 참석… 역량강화 기회 가져

[안산시 단원구=코리아플러스] 이규호 기자 =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는 지난 14일 다문화지원본부 3층 다목적실에서 한국어강사 30여명을 대상으로 마인드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어강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출입국관리법, 행정실무, 웃음치료 및 레크레이션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어강사들은 외국인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출입국관리법 실무를 현장사례를 중심으로 익히고, 웃음치료, 레크레이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함은 물론, 강의기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동작 기법 등을 배우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마인드업 교육에 참석했던 한 강사는 “현장감 있는 강의, 웃음치료 특강을 통해 의미 있는 역량교육이었다”며 “각각의 시간과 자리에서 교육을 진행하느라 강사들이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데 이번 교육을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임흥선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시는 전국 최고의 외국인 밀집 거주지역인만큼 외국인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적응하고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무엇보다 한국어교육이 가장 중요하다”며 “한국어강사는 한국어교육을 통해 언어 뿐 아니라 한국문화까지 가르쳐 외국인을 넘어선 안산시 주민으로 생활하는데 필요한 소양과 역량을 배양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