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 한동욱 기자 = 금산청소년미래센터는 지난 16일 ‘2018 청소년이 직접 빚은 사랑의 孝 송편 나눔’ 행사를 열었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주변의 독거 어르신들께 따뜻한 정과 한가위의 풍요로움을 나누기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모여 마음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는 약40여명의 참여기구 청소년들이 금산 학사모 학부모님들과 함께 손수 빚은 송편을, 복수면과 진산면의 40여 가구의 독거 어르신들께 직접 방문해 송편을 전달했다.

매년 추석을 앞두고 실시하고 있는 ‘孝 송편 나눔 행사’는 청소년들로 하여금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이웃사랑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올해로 벌써 4년째로 ‘송편 나눔 행사’는 해마다 지역의 두 개 면단위를 대상으로 나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올해는 특히 금산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마달피삼육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회, 금산문화의집 청소년참여위원회, 그리고 금산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까지 지역의 청소년참여기구가 한 자리에 모여 그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했던 한 청소년은 “일요일이지만 송편 나눔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이웃들에게 내가 손수 빚은 송편을 나눠드릴 수 있어서 뿌듯했고, 참여기구 친구들이랑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거 같아 행복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