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11월 20까지 카카오톡으로 접수

[속초시=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속초시가 일상 속에서 함께한 속초에서의 추억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폰 속 속초 공유하기'이벤트를 개최한다.

속초를 소재로 한 2017년 9월 1일 이후 촬영한 미발표 사진을 건수, 규격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핸드폰 카메라를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속초관광’을 통해 '폰 속 속초 공유하기'이벤트를 참가하여 개인정보 제공·이용에 관한 동의서를 체크한 후 사진을 전송하면 된다.

또한, 카카오톡 미사용자나 PC 사용자는 속초관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사진과 함께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 2개월간으로 심사를 거쳐 11월 말에 입상작 선정발표, 12월 초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우수작 10점, 입선작 30점을 선정해 총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는 이번 '폰 속 속초 공유하기'이벤트는 전문 사진작가의 작품성 위주 사진보다는 속초여행 중 가볍게 찍은 재미나고 친근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사진으로 선정 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사진은 공공저작물로 활용 동의를 받아 누구나 활용할 수 있게 해 활용성을 높이고 관광홍보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시민에게는 친숙하면서도 아름다운 속초의 모습, 관광객들에게는 소중한 추억들을 손쉽게 스마트폰을 통해 공유하면서 일상의 소중함, 추억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