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새마을문고음성군지부는 지난 15일 설성문화 축제기간 중에 책을 바꿔 읽는 독서문화 조성을 통하여 책의 활용도를 높이고, 독서문화에 대한 관심과 책 읽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알뜰도서 교환시장'을 운영한다.

도서 교환시장 운영은 2009년 이후 출판된 양호한 도서를 갖고 오면 군민이 원하는 도서를 비치된 도서 중 신간은 가져온 책 2권과 신간도서 1권을 무료로 교환 할 수 있으며, 구간도서는 1:1로 교환하는 형식으로 1인 3권 이내에서 교환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신간 위주의 도서 500여권과 기존도서 2,0000여권을 비치하고, 주민이 소지한 책과 무료로 교환해주는 것으로 운영된다. 책의 특성상 한번 읽으면 가정에서 보관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른 도서와 교환함으로써 나눔문화를 공유하고 자원절약을 생각하는 뜻 깊은 행사이며, 교환하고 남은 도서는 각 지역에서 운영하는 새마을문고에 배부해 지역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새마을문고음성군지부에서는 새마을문고에서 선정한 우량의 신간도서를 다량 준비하고 '책 읽는 즐거움, 나눔과 어울림으로 행복한 음성 ' 만들기 실천을 목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군민의 호응도와 참여기회 확대는 물론 읽고 난 책을 서로 돌려 읽는 도서 재활용 등 책 읽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알뜰도서 교환시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