윷쾌한 추석연휴, 2700명에게 온라인 경품 제공 이벤트

[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추석맞이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을 맞이하여, 풍성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9.18∼26 간 국민 참여형 온라인 경품이벤트 ‘윷쾌한 고향 가는 길!’을 실시한다.

추석연휴 귀성길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주유권’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간식 충전을 위한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등 총 2,700명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는 모바일 윷놀이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다운로드 받아 참여가 가능하다.

구석구석 앱에는 지역별 한가위 문화·여행 프로그램과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팔도 지역축제, 전국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및 할인 혜택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도로교통공단과 협업해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한 ‘한가위 유용한 교통정보!’ 등을 포함, ‘한가위 문화여행주간’ 특집 페이지를 마련했다. 이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도 동시 제공한다.

한편 공사가 운영하는 서울 청계천로 ‘케이스타일 허브’에서는 오는 23일부터 25일 도심 속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가 열린다.

식품명인들의 송편만들기 시연과 함께, 추석음식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송편만들기 클래스를 비롯하여 서예작가의 한글캘리그라피, 한글파우치 만들기, 전통 머리 장신구 만들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추석 당일에는 한국 전통놀이도 참여 가능하다. 청와대 사랑채에서도 팔씨름대회, 전통놀이 등이 함께 진행된다.

공사 광주전남지사에서도 추석맞이 행사가 열린다. 공사가 운영하는 4계절 캠핑장인 오시아노캠핑장에서는 오는 23일부터 25일 3일간 ‘오시아노 추석연휴 캠핑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송편만들기, 달과 별자리 관측체험, 솜사탕체험, 버블체험, 매직 마술쇼, 레크레이션, 어린이인형극, 가족극장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