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농기센터, 국화 꽃동산 조성 한창

[보은군=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보은군이 오는 10월 12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하는 보은대추축제 행사장을 꽃향기로 가득 채울 국화꽃동산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보은읍 보은대추축제장 일원 보청천 둔치에 3,300㎡ 규모의 국화꽃동산을 마련해 대추축제 관광객 맞이 준비 작업에 한창이다.

또한, 축제장 일원 보청천 양쪽 경사면 3.6㎞ 구간에는 국화꽃을 수놓아 보은대추축제를 찾은 관광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국화꽃동산에는 팔상전을 비롯해 비행기, 풍차, 돛단배, 자동차, 공작새, 천사의 날개, 대추탑 등 현애국 36종 150본의 국화작품과 초가집 등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분화류 3천 본과 꽃양배추, 팬지, 비올라 등 2만5천 본의 초화류를 현애작과 어우러지게 조성해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도 꽃동산 입구에 보은대추축제를 상징하는 대형 대추조형물을 설치해 관광객에게 볼거리 제공은 물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만들어 추억을 담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을 10일로 연장하고 보은읍 뱃들공원 일원으로 축제장을 옮긴 2011년부터 매년 축제기간 중 운영되는 국화꽃동산은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으며 관광객 포토존 및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양덕훈 농업기술센터 소득작물팀장은 “보은대추축제를 찾은 관광객이 국화꽃의 향기와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국화 꽃동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