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남양주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남양주시는 지난 17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수해대책 마감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성군 부시장을 비롯하여 실·국·소장과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8월 28일부터 30일 호우상황과 2018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의 시설별, 지역별 피해현황 파악, 향후 복구 대책 점검, 재난 예방 및 복구에 대한 건의 사항 등을 논의했다.

특히, 스마트시티과는 예찰·복구 사각지대에 대한 재난 및 방역에 대한 행정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산불 감시, 하천수위 파악, 태풍과 호우시 피해지역 점검 등의 활동에 드론 활용 방안에 대해 보고했다.

시는 지난 호우시 철저한 사전대비와 예찰활동으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주택 및 농경지 침수, 자전거도로 유실 등의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예비비를 편성하여 사유시설에 대해 재난지원금을 지출하고 기타 피해가 난 공공시설에 대하여는 신속한 복구를 통해 주민 생활에 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지성군 남양주부시장은 “올 여름은 폭염이 극심했고, 태풍이 발생하는 등 예측하기 어려운 기상현상이 발생했으나 철저한 대비를 통해 인명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고 밝히면서 “피해가 난 지역에 대해서는 추석 명절 전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반복적으로 피해가 발생하는 상습침수지역에 대해서는 준설 등 항구복구계획을 수립하여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