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교통대책상황실 운영,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충주시가 추석 연휴기간 중 교통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안전한 교통체계 구축으로 귀성·귀경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우선 추석명절 특별교통대책 사전준비를 위해 지난 11일부터 시내버스 및 택시업계에 차량정비를 지시하고, 운수종사원을 대상으로 안전운행과 친절서비스 특별교육을 실시토록 했다.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은 특별교통대책상황실과 교통불편신고센터 설치 운영으로 연휴기간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키로 했다.

시는 추석 연휴기간에 수송력을 늘리기 위해 충주∼서울간 고속버스를 증회 운행하고, 직행버스는 예비차량을 준비해 노선별 수송수요에 따라 추가 증회 운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택시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승차거부, 호객행위, 합승행위 등 택시 불법행위에 대한 특별단속도 실시한다.

한편, 시는 시내 주요구간의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연휴기간 주차단속차량의 계도순찰을 강화하고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아울러 주요 교통체증 구간을 실시간 모니터링 해 정체가 극심한 구간은 신호주기 자율조정으로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할 계획이다.

특히, 상습 교통 혼잡지역인 충주공용버스터미널 앞은 모범운전자회를 통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내 및 계도활동도 전개한다.

우선택 교통과장은 “추석 연휴기간에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시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이 되도록 불법 주정차 근절과 양보운전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