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는 “자가용 이용 안하기” 깃발, 버스는 “대중교통 이용하기” 현수막

[진주시=코리아플러스] 엄혜정 기자 = 진주시는 10월 축제기간 진주남강유등축제장 입장료 무료로 관람객이 급증 할 것에 대비하여 교통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교통대책의 여러 방안 중에도 진주 시민이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보고 추석 이전부터 '자가용 운행 안하기 및 대중교통 이용하기'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내 도로에는 택시에“자가용 운행 안하기” 깃발을 달고, 시내버스에는“대중교통 이용하기” 현수막을 달아 운행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학교, 어린이집, 경로당 등에도 동참 캠페인을 전개하고 400세대 이상 아파트에 참여 현수막을 게시하였으며, 진주시민 전 가정에는 대중교통 이용하기 가정 안내문을 발송하고 TV 캠페인 광고방송 등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하기 분위기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10월 축제기간 중 관광객 차량들로 인한 시민들의 주거지역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관내 기관 및 학교에 협조 받아 시민생활형 임시주차장을 야간에 개방하여 시민들이 쉽게 주차 할 수 있도록 공간 확보에도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축제 입장료 무료화에 따른 관람객 급증에 대비하기 위한 최우선 대안이 우리 진주시민 대중교통 이용하기이다.” 라며 “축제 성공을 위한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