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여고 · 통영소방서 · 건강보험공단통영지사 업무협약

[통영=코리아플러스] 배상윤 기자 = 통영시는 제11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17일 통영여자고등학교, 통영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통영지사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통영시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되면 치매인식개선 활동과 교육에 선도적으로 참여하고 치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봉사자로서 적극 동참할 수 있으며, 소속 학생, 전교직원, 직원 등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후 치매극복 지정서를 전달받고 지정된 장소에 현판을 부착하게 된다.

협약식에 참여한 선도단체 대표들은 안심센터의 역할과 현황들을 전해 듣고 향후 통영시가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바람직한 모습의 센터로 정착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통영시 치매극복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통영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 선도단체지정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내년에는 통영시 초·중·고·대학, 기업, 단체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며, 다양한 사회 주체를 동참시켜 통영시 인구 1만 명이상 치매파트너로 양성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인 사회 문화를 조성하여 치매로부터 안전한 통영시를 만들어 나아가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