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김포시가 시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추석 명절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2018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앞서 시는 물가관리 특별대책기간을 정하고 성수품과 생필품 등 32개 품목의 중점관리에 들어갔다.

시는 연휴기간 종합상황실과 함께 청소, 교통, 재난재해, 보건의료, 가축방역, 상하수도, 공원관리 8개 대책반을 운영한다.

본청 175명, 읍면동 127명 연인원 총 302명을 투입해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비상사태 발생에 대비한다.

연휴 첫날인 22일 오전까지는 음식물, 재활용 등 생활쓰레기를 정상 수거한다.

그러나 22일 오후와 23일, 추석 당일인 24일은 쓰레기를 배출하면 안 된다.

배출은 추석 당일 저녁 8시 이후부터 가능하며 25일부터는 정상 수거한다. 자동집하시설인 크린넷은 연휴기간과 상관없이 정상 운영한다.

교통대책반은 교통수요 증가에 대비해 도로소통상황 등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폰, 모바일웹, 인터넷, ARS로 버스노선현황, 정류소별 버스도착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재난재해대책반은 소방서, 자율방재단, 한국전력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과 함께 각종 사건·사고, 재난·재해 예방과 상황발생시 신속한 초동대처에 나선다.

보건의료대책반은 연휴기간 의료기관 비상진료와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등 환자 발생에 대비해 진료공백을 방지하고 시민불편을 최소화 한다.

김포는 걸포동 김포우리병원과 장기동 뉴고려병원이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한다.

비상진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은 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시도콜센터에 전화해서 안내받거나 포털사이트에서 ‘명절병원’, ‘명절진료’를 검색해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상하수도대책반은 관로파손 발생 시 즉시 긴급복구반을 투입하고 비상급수 필요시 업체와 함께 대응한다.

공원관리대책반도 시설물 고장시 보수에 대비하고, 가축방역대책반은 구제역, AI,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농장 임상증상 발생에 대응할 예정이다.

정하영 시장은 “누렇게 익어가는 들녘처럼 가족과 함께 넉넉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면서 “연휴기간 동안 시민 여러분의 생활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공직자 모두가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