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의 생활 속 안심 실현하는 외식 메뉴 선보여

[구례군=코리아플러스] 조재풍 기자 = 구례자연드림파크 비어락하우스에서 '생활의 안심‘을 기조로 MSG, 발암위험물질 논란이 있는 캐러멜색소, 화학용매 잔류걱정이 없는 3無 ’i짜장면‘을 선보인다.

구례자연드림파크는 식품 생산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생활 속 안심을 실현하기 위해 속까지 진짜 친환경 원재료로 만든 외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비어락하우스에서는 수입밀을 섞지 않은 우리밀 라면, 우리밀 만두, 압착유채유로 튀긴 치킨과 돈까스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i짜장면‘은 속까지 진짜 원재료로 만든다. 일반적으로 짜장면에 많이 사용되는 MSG를 일체 넣지 않았다.

또 발암위험물질 논란이 있는 캐러멜색소 대신 자연드림이 직접 개발한 안심캐러멜시럽으로 만든 춘장을 사용한다. 짜장면의 야채를 볶을 때도 화학용매제를 사용해 원료를 녹여낸 식용유가 아닌, 유채씨를 눌러짜 압착한 압착유채유를 사용한다.

구례자연드림파크 3無 ’i짜장면‘은 일반적으로 소스의 검은색을 내는 첨가물을 넣지 않아, 전통 춘장 고유의 짙은 갈색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면은 수입밀을 섞지 않고 우리밀을 사용해 건강함을 더했다. i짜장면 조합원가 6,000원, 일반가 6,500원으로 실속있는 가격이다.

구례자연드림파크 비어락하우스, 레스토랑 등을 운영하는 오가닉메이커협동조합 김동우 이사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 된 재료를 사용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며 “i짜장면은 오랜 연구 끝에 탄생했으며 오직 자연드림파크에만 만날 수 있는 맛과 건강 모두 잡은 프리미엄 짜장면”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례자연드림파크 비어락하우스는 3無 ’i짜장면‘ 출시를 기념해 15일 런칭 행사를 열었다. 이 날 행사에는 구례지역주민, 우리밀 생산자, 소비자 등 140여명이 참석해 ’i짜장면‘에 대한 설명 및 직접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