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창업 활성화 심화교육 수료

[김포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귀농인 맞춤형 창업설계 지원 및 신규농업인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김포농업 두드림! 귀농창업 활성화 심화교육'수료식을 지난 17일 진행하고 교육과정을 마무리했다.

30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13일부터 매주 월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서는 농업환경의 변화와 농산업 창업 트렌드 이해를 통해 농촌융복합산업 시대의 셀프마케팅 기법, 창업을 위한 농장 네이밍과 브랜드의 개념 및 활용을 바탕으로 한 고객중심 디자인 개발요령과 돋보이는 셀프 홍보물 제작 실습 등 귀농창업을 통한 소득기반 마련을 위한 실습 위주의 강의들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심진원 교육생 대표는 “실습위주의 농산업 창업을 위한 과정들로 농장브랜드 및 이미지를 생각해보고 만들어 볼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신규농업인들이 귀농창업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원의 의견을 전했다.

인재개발과 권혁준 과장은 “귀농을 통해 농산업 CEO로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귀농과 농산업 창업에 관심있는 분들의 꾸준한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