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놀이터, 연 만들기 등 추석맞이 세대 공감의 장 ‘한가위놀이터’ 개최

[창원시 마산합포구=코리아플러스] 김경열 기자 = 창원시는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25일과 26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틀 동안 창동예술촌 일대에서 시민과 귀향객을 대상으로 ‘한가위 놀이터’를 개최한다,

전통 민속놀이인 널뛰기, 투호던지기, 윷놀이, 말뚝이 떡먹이기 등과 무료 체험 행사인 나만의 소원 연 만들기 등이 준비돼 있다.

또 이 기간 동안 한가위 놀이터 행사 이외에도 골목길에서 만나는 작은 갤러리에서 열리는 예술 전시도 함께 관람이 가능하며, 창동예술촌 아트센터 2층 전시장, 소담갤러리, 리아갤러리, 부림시장 내 부림갤러리 등에서 특색있는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 중에 창동예술촌을 방문하면 각종 민속놀이와 함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는 볼거리, 체험거리가 다양하게 제공되며, 연휴 기간 중 가족나들이로 계획하면 좋은 추억거리가 될 것이다.

박상석 창원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친척,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 만들기는 물론 다양한 예술작품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창동을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체험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창동예술촌 아트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